세계의 작곡가

러시아의 자랑, 표트르 차이코프스키

세계의 작곡가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곡가는 러시아가 자랑하는 작곡가 표트르 차이코프스키입니다.

차이코프스키는 1840년 러시아 외딴 시골인 보트킨스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집안에 음악인이라곤 전무했지만, 태생적으로 음에 민감해 10살 때 이미 작곡을 할 정도였습니다.

차이코프스키는 처음엔 법률가가 되려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음악에 대한 열정이 커졌고, 결국 안정된 관리 생활을 포기하고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 입학합니다. 그곳에서 그는 안톤 루빈시타인, 니콜라이 자렌바에게 음악을 배웁니다. 뛰어난 성적으로 음악원을 졸업한 차이코프스키는 이후 음악원의 교수로 임용, 사임할 때까지 주옥같은 걸작을 양산했습니다.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엔 우수가 있고 친근미가 있습니다. 또 특별히 귀를 기울이지 않아도 가슴 깊이 와닿는 그 무언가가 있습니다. 흔히 그를 ‘관현악의 대가’, ‘무용곡의 아버지’라고 부르지만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교향곡은 물론 오페라, 교향시, 실내악, 종교 음악, 독주곡 등 전 장르에 걸쳐 모든 형식을 시도하며 다양하고 중요한 작품14들을 남겼습니다. 또 차이코프스키는 서구적 기법과 민족주의, 낭만주의 사상의 결합에 힘썼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러시아적이면서도 세계로도 뻗어나갈 수 있는, 영원히 사랑받을만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협주곡 바로보기 클릭!! (카티아 부니아티쉬빌리 연주)

※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4번 4악장 바로보기 클릭!! (군포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6번 바로보기 클릭!! (피츠버그 심포니 오케스트라)

※ 차이코프스키의 만프레드 교향곡 바로보기 클릭!!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이지수의 원포인트 엑섭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편 바로보기 클릭!!

※ 웃음이 터지는 차이코프스키 1812년 서곡 바로보기 클릭!!

태그

관련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nnect with

Back to top button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