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의 '원포인트엑섭'

차이코프스키 – ‘백조의 호수’ 악장 바이올린 솔로

러시안 댄스

이지수의 원포인트 엑섭입니다. 오늘은 악장 오디션 때 준비해야하는 백조의 호수의 바이올린 솔로 부분입니다. 여러 부분에 걸쳐 다양하게 솔로가 나오는데요, 우선 이 부분을 먼저 보시죠.

처음 보신 부분의 엑섭입니다. 여기선 화려함을 주기보단 긴 멜로디 라인을 잘 살리는 게 관건입니다. 보잉의 밀착력이 중요하지만 밀착의 강도 조절 또한 신경 써야 합니다. 또 왼손의 비브라토 또한 끊임없게 해야 합니다. 너무 지나쳐도 안 됩니다.

두 번째 부분 엑섭입니다. 여기선 일단 음정 체크를 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스케일 부분에서 박자대로 연주할지 뒤로 몰아 할지 결정해야합니다. 지휘자에 따라 두 연주 스타일 중 하나를 택하게 됩니다.

뒷부분 엑섭입니다. 바이올린과 첼로의 듀오솔로입니다. 서로 주고받는 비슷한 멜로디 안에서 조화를 이루는 부분입니다. 오디션 때는 혼자만으로도 풍부한 감정을 전달해야합니다.

다음은 백조의 호수 중 러시안댄스 바이올린 솔로입니다.

테크닉적인 기교가 돋보이는 솔로입니다. 본인의 솔로가 아니기 때문에 발레 공연에 맞춰야 합니다. 너무 몰아치지 않는 차분한 템포로 시작해야합니다. 카덴짜처럼 자유로이 연주하는 가운데에서도 박자의 일정함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어떠셨나요? 엑섭 오디션에 도움이 좀 될지 모르겠네요. 이지수의 원포인트 엑섭이었습니다.

 

※ 세계의 작곡가 ‘차이코프스키’편 바로보기 클릭!!

태그

관련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nnect with

Back to top button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