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O'story

베를린 필하모니 콩쿨, 마감시한 연장

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베를린 필하모니 국제 음악 콩쿠르의 마감시한이 연장되었습니다.

기사로 소개할 시점에서 마감시한이 얼마 남지 않아서 안타까웠는데요. 마침 베를린 필하모니 콩쿠르측에서 연락이와서 마감시한을 7월 12일 까지로 연장한다는 내용을 전해 드립니다.

아래는 연장소식과 지난기사 입니다.

 

Dear Sir or Madam,

We would like to tell you that the deadline of the Berliner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was extended until 12th July:

www.berlinercompetition.com

Could you please be so kind to inform about this change it your website?

We noticed that you wrote an article about the competition in your website, many thanks for your best consideration.

Yours faithfully,

Andreas Klüger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베를린 필하모니 콩쿠르를 아시나요?

지금까지 콩쿠르는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그런데 제2회 베를린필하모니 국제 음악 콩쿠르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비행기 티켓, 숙식비 낭비 없이  참가비도 저렴 한데다가 우승 상금은 최대 2만5,000달러( 약 2,700만 원)에 달합니다.

독일의 베를린 국제 음악 콩쿠르(Berliner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입니다. 경쟁 부문도 다양해서 국내 음악도들이 도전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참가 곡도 제한이 없고, 자신이 입상했을 때 베를린 필하모니 홀에서 연주할 수 있는 곡을 20~25분 연주한 영상으로 참가하면 됩니다.

다만 마감일이 6월 15일이라서 촉박하네요. 비록 올해 참가하지 못하더라도 이 같은 정보를 가지고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참가 제한연령은 35세입니다.

우선 참가 부문을 소개하면,
□ 피아노
□ 현악기 :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 성악 : 소프라노, 메조, 콘트랄토, 테너, 바리톤, 베이스
□ 관악기 :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트럼펫, 프렌치 호른, 트럼본, 색소폰

자신의 연주를 녹음이나 영상으로 만들어 베를린 콩쿠르 홈페이지(www.berlinercompetition.com)로 신청하면 됩니다. 참가비는 125달러(약 13만5,000원)입니다.

상금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4개 부문 우승자에게는 베를린 필하모니 콘서트홀에서 연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국제적인 매니지먼트사로부터 비용 없이, 독점계약 없이 매니지먼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콩쿠르는 두 번째로 열리는데요, 지난해 열린 1회 대회에서는 한국인 알렉스 킴(Alex Kim, 김성현)이 성악(테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콩쿠르를 개최하는 베를린 필하모니는 탁월한 재능을 가진 예술가를 발굴하고 국제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상을 제공하겠다고 하며, 콩쿠르의 목적은 강한 예술적 개성과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연주자를 찾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연의 순수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연주자의 카리스마에 중점을 둡니다

일반적으로 국제적인 콩쿠르에 참가하려면 일정이나 비용 등에서 참가자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이 있는데요, 온라인 콩쿠르라면 그런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런 조건의 콩쿠르라면 전 세계에서 경쟁자들이 몰려들 테니 준비는 단단히 해야겠죠.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주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berlinercompetition.com/home

 

오케스트라스토리 김헌수 기자

 

태그

관련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nnect with

Back to top button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