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식

서울대 예술, 과학기술, 4차산업혁명 관련 워크샵 개최

클래식은 전통적으로 아날로그 성격이 강한 분야였습니다.

20세기들어 방송과 음반관련 기술이 발달하면서 드디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었죠. 그전에는 콘서트장을 가기전에는  클래식음악 종사자들 이외에는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분야입니다.

그러던 클래식 음악이 20세기 후반부터 IT기술의 발전으로 MP3등 파일형태로 좀 더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죠.

그렇지만 방송, 음반, MP3는 클래식만의 전유물이 아니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는 POP, Jazz, 록큰롤 등 다양한 경쟁장르과 국내에서는 가요 등이 경쟁상대 였습니다.

이제 ICT기술,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클래식음악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위기이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번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관련해서 의미있을만한 워크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서울대 도시데이타사이언스연구소에서 주최하는 <A.I.IMAGINE>이라는 행사입니다.

과연 ICT가 발전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더 발달하면 4차산업혁명이 문화예술계 그중에서 클래식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관심 가져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 ICT 융복합프로젝트 A.I.MAGINE 워크숍>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휴가 보낼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서울대학교 도시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에서 주최하는 2018 ICT융복합프로젝트 <A.I.MAGINE> 워크숍에 서울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7년부터 진행한 ICT융복합프로젝트는 올해 워크숍에서 서울대학교 교수, 미디어 아티스트와 함께 컴퓨터음악, 시청각예술, 인공지능 등 미래기술과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예술과 과학기술, 동시대성을 아우르는 주제를 바탕으로 넘어 삶을 통합적으로 살펴보며 서울시민에게 다양한 길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일시 : 2018년 8월 14(화), 16(목), 28(화), 30일(목) & 9월 6(목), 11일(화) 총 6회 (18:00 – 20:00)
 대상 : 예술과 4차산업혁명 그리고 ICT융복합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 수강료 : 무료
▫️ 장소 :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새롬관 4층
 문의 및 사전접수 : snuudsl@gmail.com

태그

관련기사

“서울대 예술, 과학기술, 4차산업혁명 관련 워크샵 개최” 기사에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nnect wit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