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O'story

오디션 합격 필살기 5가지

현역 바이올리니스트가 전하는 비결

오디션을 뚫을 필살기 5가지

현역 바이올리니스트가 전하는 비결

 

뻔(?)한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뻔한 이야기가 반복되는 것은 그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겠죠.

 

현역 바이올리니스트로 실내악 공연을 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앤시아 크레스톤(Anthea Kreston)이 오디션을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요건을 알려줬습니다.

 

오디션 무대에 올라가면 발밑이 녹아내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충분히 이해한다면서요. 그녀는 지금 마케도니아 출신 바이올리니스트의 커티스 음대 오디션을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전하는 비결을 볼까요.

 

  1. 연주 경험 : 다양한 레퍼토리에 대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굳은 의지를 가지고 일관되게 연주활동을 해왔다는 것을 보여주죠.

 

  1. 내조 : 가족들이 연주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주자의 목표를 위해 모두 헌신하는 것이죠.,

 

  1. 훌륭한 선생님 : 학생(연주자)를 위해 희생을 마다않고 하루에 몇 시간이든 쏟아부어줄 수 있는 선생님의 존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선생님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찾으십시오.

 

  1. 성취욕과 낙관주의 : 클래식 연주에는 기복이 있습니다. 자신의 연주를 동영상으로 녹화해 검토하고, 매일 다시 튀어나와 새로운 도전-설사 부서진다 하더라도-을 해야 합니다.

 

  1. 단기와 장기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 : 짧은 기간 동안 연습할 곡과 수년 동안 연습할 곡을 추려놓고, 어느 어느 오디션에 참가할 것이고, 이번 오디션은 다른 오디션을 위한 연습게임이라고 할지 등 장단기 계획을 세워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하루아침에 되는 일은 없지요. 오디션에 참가하려는 연주자분들 모두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오케스트라스토리 김헌수 기자

태그

관련기사

One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nnect with

Back to top button
Close
Close